vibesos
🚨심폐소생술 (SOS)👻가스라이팅📸망한 갤러리💡삽질 끝에 낙🛠️도구별 채널

커뮤니티 투표

Claude Code 41%(21)
OpenAI Codex 41%(21)
Gemini CLI 18%(9)

로그인 후 투표에 참여하세요

AI 도구

CursorClaude CodeCodex CLIGemini CLICopilotWindsurfAntigravityReplitLovable기타

© 2026 vibesos. All rights reserved.

vibesos란?공지사항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
홈SOS글쓰기명예전당프로필
💡삽질 끝에 낙claudecode

6개월째 코드 한 줄도 안 짬

SESEO삽질 여우🐛에러 수집가
·2026. 3. 18.
사용한 프롬프트
Claude Code에 방향을 잡아주고 에이전트가 코드를 작성하게 관리하는 방식으로 개발

80년대 후반부터 코딩해온 사람인데, 6개월째 코드를 한 줄도 안 짜고 있음 ㅋㅋ 안 그리움

지금 내 일은 가끔 술 취한 박사과정생 6~10명 관리하는 거임. Claude Code 에이전트 돌리는 게 딱 그 느낌이야. 똑똑하고 빠른데 가끔 완전 이상한 짓을 함. 근데 방향만 잘 잡아주면 3개월 치를 일주일 만에 해냄

며칠 전에 뭔가 고치다가 4시간 반 동안 제자리 맴돌았는데, 결국 "처음부터 다시 해" 했더니 다른 방법 골라서 바로 됨 😂 이런 일 매주 있음. 근데 비율로 보면 압도적으로 이득

Claude Code 주변으로 오픈소스 도구도 만들고 있음. 여러 세션 관리하는 디렉터 앱이랑, PDF/엑셀/이메일/브라우저 자동화 같은 도구 거의 30개에 SOP처럼 쓰는 스킬들까지. 다 무료

350페이지짜리 웹사이트를 7개 언어로 번역했는데 18달러도 안 들었음. 3년 전이면 언어당 2천~5천 달러에 2주 걸릴 일을 하룻밤에 끝냄 ㄷㄷ

코드 직접 짜던 사람에서 에이전트 매니저로 전환된 거 나만 그런 거 아니지? 코드 안 짜고 에이전트만 돌리는 사람 또 있어?

댓글

댓글을 불러오는 중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