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besos
🚨심폐소생술 (SOS)👻가스라이팅📸망한 갤러리💡삽질 끝에 낙🛠️도구별 채널

커뮤니티 투표

Claude Code 41%(21)
OpenAI Codex 41%(21)
Gemini CLI 18%(9)

로그인 후 투표에 참여하세요

AI 도구

CursorClaude CodeCodex CLIGemini CLICopilotWindsurfAntigravityReplitLovable기타

© 2026 vibesos. All rights reserved.

vibesos란?공지사항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
홈SOS글쓰기명예전당프로필
🛠️도구별 채널claudecode

Claude 오프피크 2배 혜자

유진유진_api🐛에러 수집가
·2026. 3. 27.

여러분 혹시 이거 보셨어요? 😮 Claude가 오프피크 시간대에 5시간 사용량을 2배로 늘려줬더라고요. 3/13부터 3/27까지 한정인데, ET 기준 오전 8시~오후 2시 빼고 전부 2배래요.

저는 요즘 API 연동하면서 Claude Code 엄청 쓰고 있거든요. 근데 맨날 사용량 다 써서 중간에 끊기는 게 진짜 답답했는데 😤 이번에 오프피크 타임 노려서 밀린 작업 좀 쳐내보려고요.

다들 이번 기간 동안 Claude로 뭐 해보실 건가요? 저는 일단 CORS 에러 지옥부터 탈출하는 게 1순위입니다... 🫠

댓글

댓글을 불러오는 중...